생각정리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 (입사 첫 1주일 회고)

창보 2024. 8. 10. 19:41

입사 첫 일주일을 되돌아본다면 매우 매우 좋은 사람들과 매우 매우 좋은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회사에 대한 현재 나의 인식


1. 일단 미친 듯이 똑똑한 사람들밖에 없다.

이런 말이 맞나 싶지만 정말 노는 물이 다르다는 느낌을 크게 받고 있다. 똑똑한 사람들이 열심히 일한다. 

2. 사람들이 정말 따뜻하다.

일주일 동안 계속 신경 써주시고, 배려해 주시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3. 에너지 레벨이 정말 높다.

단순히 텐션이 높다는 것뿐만 아니라, 업무에 쏟는 에너지의 레벨이 상당히 높다. 삶에 대한 몰입도도 엄청 높으신 것 같다. 클라이밍, 러닝, 농구, 축구등 다양한 운동을 팀원분들이 함께 하신다!

 

다 정리하면 

따뜻한 심장을 가진 미국 드림팀에 함께 하게 된 느낌이다.

 

나에 대한 회사분들의 인식(?)


90% 추측이다. 

 

1. 뭔가 열심히 하려곤 한다. 

첫 주부터 밤에도 남아있고, 자꾸 회의도 같이 들어온다. 뭔가 열심히 하려고 하는 것 같기는 하다. 뭘 하는지는 모르겠다.

 

2. 바른 청년이다(?)

이건 회사분들께 직접 몇번 들은 말이었다! 뭔가 머리 스타일이나 옷, 말투등에서 바른 청년이라는 느낌을 주나 보다 싶었다. 그리고 좀 수줍어한 게 크다고 생각했다.

 

3. 도와주고 싶다(?)

제발 그랬으면 좋겠다. 사회 초년생이기도 하고, 현재 고시텔에서 살고 있는 걸 아셔서 좀 도와주고 싶으시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지금의 인식은 뿌리를 깊게 뿌리기 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내가 하는거에 따라서 긍정적인 뿌리가 내려질지, 부정적인 뿌리가 내려질지 결정될 것이다! 

 

앞으로 할 것들


기본 잘 하기

1. 출근 시간 잘 지키기

    - 9시 출근으로 고정해야겠다. (자율이지만 난 신입이고, 초짜니...!!!)

 

2. 회의 놓치지 않기

    - google calendar로 회의 일정이 오는데, 개발이나 다른 거에 집중하고 있으면 놓칠 수도 있겠다고 느껴졌다.

    - 이어폰으로 슬랙으로 오는 일정 소리를 잘 체크하거나(아직은 이어폰은 되도록 끼지 않으려고 한다!! 팀원분들이 더 편하게 말을 거실 수 있도록....)

    - 한 5분 전부터 미리 들어가 있고, slack에서 읽지 않은 항목 주시하고 있어야겠다!

 

3. 인사 잘하기

    - 첫 주는 뭔가 인사를 적극적으로 잘 못한 것 같다! 출근해서 처음 만날 때나 퇴근할 때는 활기차게 인사해야겠다.

 

업무

1. 두 번 말하게 하지 않기

    - 해야 할 일이나 회의에서 나온 맥락들을 노션에서 계속 정리하기

 

2. 두려워하지 않기

    - 안 잡아먹으신다. 요청할 게 있으면 당당하게 요청하자 ㅋㅋㅋㅋ

 

3. 최선을 다하기!!!!

    - 당연하지만 처음에는 더 전력투구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첫인상은 오래가니...

 

4. 앞으로 관련성이 높아질 코드 미리미리 읽어두기!

    - 프로젝트들 미리 확인하고, 관련성 높은 코드들 미리 읽어두면 회의에서 더 소통이 잘 될 것이다.

 

 

소감


 팀원분들이 너무 잘하시는 것이 압박감으로 느껴질 때가 있다. 미쳐야 미친다! 불광불급! 집념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팀원분들도 물론 기대는 하시겠지만 그렇게 크지 않을 것이다 ㅋㅋㅋ. 그래서 잘하면 더 인상 깊게 남을 수 있으니 지금이 기회다! 열심히 해서 보여주자!!!